[뉴스][뉴스원] 하림, 바이오포아와 '양계질병 플랫폼 백신' 공동개발…가축 방역 고도화

2026-04-03

제목 없음.png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가축 질병 예방을 위한 차세대 백신 개발에 나선다.


하림은 전북 익산 본사에서 바이오포아와 '양계질병 플랫폼 백신 공동개발' MOU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하림 본사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호석 하림 대표이사와 조선희 바이오포아 대표이사, 김달중 한국썸벧 대표이사 등 실무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 변화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응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조류인플루엔자(AI), 전염성기관지염(IB), 뉴캐슬병(ND) 등 주요 양계 질병을 대상으로 백신 공동 개발과 임상 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보기: https://www.news1.kr/local/jeonbuk/6124078)